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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1Q 영업익 2% 증가...화장품은 '주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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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인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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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5.10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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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E 20's/사진=애경산업
AGE 20's/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이 1분기 연결 영업이익 78억38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연결 매출액은 3.4% 늘어난 1398억6800만원, 당기순이익은 22.4% 감소한 62억7300만원으로 집계됐다.

수익성의 핵심인 화장품 사업은 매출액 491억원, 영업이익 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0.3% 감소했다. 1분기에 코로나19(COVID-19) 재확산과 중국 일부 지역 봉쇄가 악영향을 미쳤지만 글로벌 진출 다각화, 국내 H&B(헬스앤뷰티), 디지털 채널 성장 등이 실적을 방어했다.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일본 최대 쇼핑몰 '이온몰', 멀티브랜드숍 '로프트' 등 주요 오프라인 10개 채널에 진출했다.

생활용품사업 매출액은 908억원,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21.9% 증가했다.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퍼스널 케어 브랜드의 글로벌과 디지털 채널 매출이 늘어났다.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도 인지도 및 매출이 확대됐다.

애경산업은 "국내외 디지털 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리오프닝에 대비해 판매 채널의 다변화 및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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