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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고객관리 서비스 티피, 팁스 선정 "서비스 고도화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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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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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5.16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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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고객관리 서비스 '티피'를 운영하는 프릿지크루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뛰어난 비즈니스 모델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대표적인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프릿지크루는 2021년 11월 카카오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2022년 4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운영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에도 선정됐다. 그리고 이번 팁스에까지 선정되며 기술 역량 및 시장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프릿지크루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 (R&D) 자금 지원받게 된다. 또 지원금으로 서비스 기술 개발에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기존에 '티피'가 제공하여 가맹점주들의 호평을 받았던 전자 동의서와 알림장 기능 외에도 매장 노쇼 방지를 위한 예약금 기능, 매장에서 취급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재고 관리 기능, 호텔 예약을 편리하게 관리하도록 도와주는 호텔 예약 기능 등 반려동물 매장에 꼭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티피는 반려동물 매장에서 편리하게 고객을 관리할 수 있도록 예약관리, 고객안내, 동의서, 알림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반려동물 매장용 관리 프로그램이다. 2021년 12월에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 뒤 다올, 슈앤트리, 쁘디숑, 프랑소와펫 등 전국 400여개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다.

오세일 프릿지크루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매장은 물론 반려동물 보호자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빠르게 고도화 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1500만 반려동물 시대에 없어서는 안될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으로 성장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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