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롯데물산, 가로등 배너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머니투데이
  • 이재은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2.05.18 08:40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롯데물산이 수상한 '2021 Korea's Greatest Holiday, Chuseok Banner'/사진=롯데물산
롯데물산이 수상한 '2021 Korea's Greatest Holiday, Chuseok Banner'/사진=롯데물산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를 통해 선보인 추석VM 가로등 배너가 지난 16일(현지시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커뮤니케이션 부문 광고 캠페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독일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역대 최대 출품으로 57개국 1만1000여개 제품이 출품돼 2000여개가 본상을 수상했다.

롯데물산의 수상작(2021 Korea's Greatest Holiday, Chuseok Banner)은 드라마 미생 등으로 알려진 국내 대표 캘리그래퍼(글씨 예술가) 강병인 작가와 함께했다. 한국의 전통적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롯데월드타워만의 독창적이고 모던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부분이 높게 평가됐다.

가로 0.6m와 세로 1.25m 크기로 지난해 추석을 맞이해 우리 모두의 마음과 건강이 풍요롭기를 기원하는 메시지 '풍요', '마음'을 민화와 구성해 한국의 전통과 문화의 가치를 높였다.

 롯데물산이 지난 16일(독일 베를린 현지시각)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부문 수상했다. (좌측사진) 좌측부터 이재원 롯데물산 마케팅 팀장, 우베 크리머링 iF 인터내셔널 포럼 회장 /사진=롯데물산
롯데물산이 지난 16일(독일 베를린 현지시각)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부문 수상했다. (좌측사진) 좌측부터 이재원 롯데물산 마케팅 팀장, 우베 크리머링 iF 인터내셔널 포럼 회장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몰 가로등 배너는 단지 북측·남측·서측 보행구간 내 가로등 총 40개소에 설치되는 배너다. 매년 삼일절·광복절·추석·신년마다 시즌별 특색에 맞는 디자인으로 기획해 운영 중이다.

이재원 롯데물산 마케팅팀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만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2300 깨진 날, 개미는 참지 않았다…"제발 공매도 좀 막아"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꾸미
제 1회 MT골프리더 최고위 과정 모집_220530_220613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