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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테라' 판매 95%↑… "코로나 이전으로 정상화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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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미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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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5.19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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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해제 직후 한달간 판매량, 전달比 95% 늘어… 2020년 동기 대비 9%↑

테라/사진= 하이트진로
테라/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31,600원 ▲1,150 +3.78%)는 자사 맥주 '테라' 판매가 코로나19 확산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직후 한 달간인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3일까지 테라의 유흥시장 출고량이 코로나19가 본격화된 2020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거리두기 해제 이전 한달간(3월18일~4월13일)과 비교했을 때는 95% 늘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판매 회복세를 견인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단체 술자리가 증가함에 따라 테라 병따개 '스푸너'에 이어 '테라타워'를 이달 말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소맥'의 맛과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 테라타워를 개발했다. 토네이도 모형의 시각적 재미와 최적의 소맥 맛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스푸너의 물량은 기존보다 3배 늘렸다. 유흥 채널을 중심으로 활용하던 스푸너를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가정 채널로 배포 확대하고 이달 중순부터 대형마트 전국 주요 매장에서 테라를 구입하는 소비자에 스푸너를 줄 예정이다. 또 대학교 축제에 맞춰 맞춤형 색깔 스푸너를 제작, 배포하고 하반기부터 다양한 스푸너를 만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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