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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전주시,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 활성화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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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사무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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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5.20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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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왼쪽)와 김승수 전주시장이 전주시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코리아센터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왼쪽)와 김승수 전주시장이 전주시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코리아센터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 (4,945원 ▲565 +12.90%)는 전북 전주시와 전주형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전주맛배달은 중개 수수료, 광고비, 가입비가 없어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준다.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전자결제대행사에 내는 1.8%(부가세제외, 영세기준)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지역화폐인 전주사랑 상품권과 연계하면 결제금액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배달 주문뿐 아니라 픽업(방문포장), 매장예약 등도 가능하다. 가맹점은 쿠폰을 발행하거나 고객 동의하에 확보한 회원정보를 이용해 SMS(휴대전화 단문메시지)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는 앱 구축부터 기술운영,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유지보수, 24시간 콜센터 운영 등을 100% 무상으로 지원한다. 전주시는 앱 정책, 전반적인 운영, 홍보 등을 맡는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전주맛배달이 골목상권 사장님과 전주시민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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