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여름 맞아 목걸이·팔찌 산다...신세계인터, 5월 주얼리 매출 45%↑

머니투데이
  • 정인지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2.06.09 08:58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신규 론칭한 주얼리 브랜드 디아모모/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신규 론칭한 주얼리 브랜드 디아모모/신세계인터내셔날
리오프닝으로 의류에 이어 주얼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9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인 에스아이빌리지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주얼리 매출은 32% 증가했다. 특히 더워지기 시작한 5월에는 주얼리 매출이 45% 증가해 본격적인 매출 상승세에 접어들었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목걸이와 팔찌로 진주 소재와 체인 디자인이 매출을 견인했다. 진주는 양식진주나 모조진주를 사용해 가격대를 낮추고 패션성을 가미한 목걸이, 귀걸이, 팔찌가 인기다. 체인 디자인은 골드와 실버색상이 모두 인기이며 굵은 체인부터 가는 클립 형태의 체인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올해는 남성들도 적극적으로 주얼리를 구입해 남성과 여성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 남성용 목걸이로 알려진 체인 디자인은 여성용 목걸이, 팔찌, 귀걸이로 출시되고 있다. 중년 여성의 상징처럼 여겨지던 진주목걸이는 남성들의 패션 감각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액세서리로 떠올랐다.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주얼리 매출 1위를 기록한 브랜드는 영국 럭셔리 주얼리 '모니카비나더(MONICA VINADER)'다. 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했다. 모니카비나더는 100% 리사이클된 골드 버메일(도금)과 실버를 이용해 제품을 제작해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브랜드다. 체인 목걸이와 팔찌가 여성 고객에게 가장 반응이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음으로 인기 있는 브랜드는 국내 주얼리 브랜드 먼데이에디션(MONDAY EDITION)이다.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실험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성용 액세서리 브랜드이지만 진주 소재 목걸이의 경우 남성 고객의 구매 비율이 20%를 차지할 정도로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이밖에 신세계백화점의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Addir)는 다이아몬드컬렉션을 75만원대부터 선보이며 가심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주얼리 매출 확대에 발맞춰 신규 브랜드 확보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말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PANDORA)를 입점시킨데 이어 올해 3월에는 시뮬런트 다이아몬드 브랜드 디아모모(DIA MOMO)를 단독 론칭했다. 디아모모는 올해 초 새롭게 출시된 주얼리 전문 브랜드로 고소영이 모델로 활동하며 론칭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관계자는 "목걸이나 반지를 여러 개씩 착용하는 레이어드 스타일이 인기를 끌면서 고객 한 사람이 다수의 제품을 구입하는 트렌드가 강하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카터·우영우' 1위 난리더니…홍콩인들 "격리돼도 한국행"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제 1회 MT골프리더 최고위 과정 모집_220530_220613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