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VIP
통합검색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비즈매칭(B2B) 데이' 행사 열어

머니투데이
  • 권현수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2.06.24 18:23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비즈매칭(B2B) 데이' 행사 열어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24일 순천향대학교 공학관에서 입주기업 네트워크 서비스 프로그램 '비즈매칭(B2B) 데이'를 진행했다.

비즈매칭 데이는 창작자와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매칭해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는 디자인·영상미디어 특화 센터로 특화분야 업종 기업의 입주 비율이 6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는 창작기업의 사업화 역량강화, 창작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협약,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작기업은 내부 평가를 거쳐 △㈜디자인공감 △미들그라운드 △㈜레알 △슈퍼라이프 △프리젠 △㈜상상 등 6개 기업이 선발됐다. 스타트업은 백석문화대를 비롯한 충남도권 타 대학(백석대, 단국대, 상명대, 선문대, 한국기술교육대, 호서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아이디어온 △㈜두캠솔루션 △씨에스컴퍼니 △우진팩토리 △㈜드로넷디에스피 △이너프리 △㈜루앤팍 △이노엠 △㈜티어코퍼레이션 △함초롬 △㈜플라워 △㈜디와이씨△㈜현대에이아이티 △월드이브이충전기㈜ 등 14개 기업이 참여했다.

비즈매칭 행사 결과 △㈜디자인공감은 우진팩토리의 '제품 홍보용 인스타툰', ㈜디와이씨의 '제품 패키지 디자인' △미들그라운드는 함초롬의 '제품 포장 디자인', 씨에스컴퍼니의 '제품 포장 디자인', ㈜플라워의 '제품 홍보용 캐릭터' △㈜레알은 ㈜플라워의 '제품 숏폼 콘텐츠 및 SNS 홍보영상', 월드이브이충전기㈜의 '제품 홍보영상', ㈜루앤팍의 '제품 홍보영상' △슈퍼라이프는 ㈜티어코퍼레이션의 '제품 SNS 홍보영상', 이너프리의 '제품 브랜딩 영상', ㈜디와이씨의 '제품 유튜브 홍보영상' △프리젠은 ㈜현대에이아이티의 '제품 유튜브 홍보영상' △㈜상상은 ㈜두캠솔루션의 '제품 홍보영상'을 각각 제작하게 됐다.

매칭된 기업들은 오는 10월 말까지 협력사업을 수행한다. 소속 센터에서는 기업당 300만 원 이내의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박현수 소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창작기업과 스타트업 모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며 "비즈메칭 데이가 각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사기 증진, 매출액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단독 K백신, 물백신 논란 중국산 접종국 '부스터샷' 노린다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제 1회 MT골프리더 최고위 과정 모집_220530_220613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