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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경험 잡는 라이브커머스 만든다"…모비두, '쇼플'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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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유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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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6.29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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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경험 잡는 라이브커머스 만든다"…모비두, '쇼플' 인수
원스탑 라이브커머스 스타트업 모비두가 콘텐츠 제작사인 쇼플을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모비두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소스라이브'를 론칭한 후 브랜드 기업 고객사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를 개발해 60곳 이상의 대형 기업 고객사를 유치했다. 아울러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제작 대행사업인 '소스메이커스'와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대행 서비스인 '소스애드' 까지 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전략을 통해, 고객사 만족도를 높이며 2022년 B2B(기업간 거래) 고객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모비두는 이번 쇼플 인수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지마켓 등 60여개 고객사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비두는 5월에만 1000회 이상 라이브 방송, 3000만이 넘는 방송 조회수, 1500만이 넘는 시청자수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에 발 맞춰 라이브커머스의 재미와 경험을 올리기 위한 콘텐츠 제공으로 시장의 경쟁력을 더욱 높인다는 전략이다.

변재영 대표가 2021년 2월 설립한 쇼플은 현재 잠실에 약 480㎡(약 145평) 규모의 스튜디오와 영화, 방송 등 콘텐츠 관련 전문 제작인력을 기반으로 콘셉트와 콘텐츠 중심의 라이브커머스를 제작하고 있다. 모비두와 쇼플은 2021년 말 '소스메이커스' 사업의 전략적 업무제휴 이후, 매분기 콘텐츠 중심의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를 론칭해왔다. LF몰의 시즌제 오리지널 라이브 프로젝트에 토크쇼 방식의 라이브커머스 '리더스 패션(Leader's Fashion)'과, 한국관광공사와 야놀자, SLL디랩과 함께 대한민국 지친 청춘을 위로하는 '심리치유 여행처방전 - 번아웃트래블(넉살, 카더가든 출연)'을 진행하며 콘텐츠 중심의 라이브커머스로 색다른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윤희 모비두 대표는 "소스플렉스를 통해 라이브 되는 방송 시청수가 월 평균 2000만을 돌파하면서 콘텐츠의 구매전환 효과를 데이터로 실감하고 있다"면서 "결국 구매전환의 핵심은 가격경쟁력과 고객혜택을 넘어 재미와 소통이 수반된 콘텐츠가 답"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비두는 판매 중심의 방송을 넘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끈끈한 브랜드 경험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시도하고 그 효과를 데이터화 하려고 한다. 쇼플 인수를 통해 앞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새로운 콘텐츠를 시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변재영 쇼플 대표는 "라이브커머스의 판매자는 단기 매출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짧은 시간 내에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방송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획해나가고자 한다. 모비두는 기술 기반으로 고객접점을, 쇼플은 사람이 중심이 되는 오프라인 접점을 만들 것이고, 앞으로 함께 콘텐츠형 쇼핑의 독보적인 플랫폼 기업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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