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모티브인텔리전스, TG360과 광고데이터 제휴

머니투데이
  • 변휘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2.07.05 18:22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모티브인텔리전스, TG360과 광고데이터 제휴
애드테크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는 5일 TG360 테크놀로지스와 데이터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TG360의 DMP(Data Management Platform) 기반 고객 행동 분석 솔루션 '몰레큘'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모티브인텔리전스의 '크로스타겟'은 SK플래닛, 롯데멤버스 딥애드(DeepAd), 로플랫 데이터 등 4000만 비식별 데이터를 동시에 보유한 DSP(Demand Side Platform·광고주 플랫폼)다. 여기에 TG360의 솔루션 도입으로 새로운 유형 고객 데이터를 추가 확보하고, 광고주에 맞는 타겟군 확장, 신규 고객 확보, 마케팅 성과 개선이 가능해진다는 게 모티브인텔리전스의 설명이다.

몰레큘은 다양한 비식별 데이터를 수집해 AI(인공지능) 알고리즘 분석을 거친 뒤 새롭게 정제한 데이터로 △고객 분류·분석 △인사이트 도출 △마케팅 실행까지 가능하게 만든 통합 데이터 솔루션이다. 온·오프라인 행동 데이터는 결제 이력·키워드 검색·관심사 데이터 등 6개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양준모 모티브인텔리전스 대표는 "이번 데이터 제휴 협약 체결로 광고주는 더욱 다양한 예상 고객층에게 도달할 수 있게 됐다"며 "광고주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개인정보 보호와 데이터 보안 강화에도 만전을 기해 신뢰 받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서울 미분양 급증? 알고보니...값비싼 '무늬만 아파트' 혼쭐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제 1회 MT골프리더 최고위 과정 모집_220530_220613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