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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꾼' 공략하는 와디즈, 이번엔 '진로 냉장고'…펀딩 2.5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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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태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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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7.25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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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두꺼비 냉장고
진로 두꺼비 냉장고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가 국내 대표적인 종합 주류기업 하이트진로의 '진로두꺼비' 지식재산권(IP)과 협업한 2번째 프로젝트로 '진로 두꺼비 냉장고' 펀딩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와디즈는 지난 4월 진로두꺼비 IP를 활용한 첫 프로젝트로 '진로 디스펜서'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 6592명으로부터 총 5억1000만원을 모금하며 팬즈메이커 출시 제품 중 최고 성과를 기록했다.

팬즈메이커는 유명 IP와 협업해 라이선스 사업에 도전할 메이커를 공개 모집하고 와디즈가 IP 제품 개발과 펀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재고 부담 없이 상품화할 수 있고 정식 출시 전 팬과 소비자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먼저 시장성을 검증할 수 있다.

진로 디스펜서
진로 디스펜서
이번 진로 두꺼비 냉장고의 펀딩 오픈 전 사전 알림 신청자는 1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19일 첫 오픈 이후 10분 만에 1억원을 달성한 뒤 사흘 동안 펀딩 금액이 2억5000만원을 돌파했다. 펀딩은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이 제품은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술장고와 스피커 기능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헤드, 바디, 도어룸 등 3개 공간에서 주류, 안주에서 화장품까지 다용도로 보관할 수 있다. 칸별 온도 조절로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와디즈 IP팀의 이인균 이사는 "IP 브랜드와 메이커의 중개를 넘어 그동안 추진해온 IP 사업 경험과 전문성을 통해 팬들이 좋아할 만한 상품을 기획하고, 메이커에게 상품 개발을 가이드할 수 있는 '역할 확장'의 물꼬가 트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후속작도 펀딩 오픈과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IP 사업은 IP 브랜드별 특성을 잘 살리면서 팬들의 취향과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인기 상품 발굴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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