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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자발적 리콜…"10월11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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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단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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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8.1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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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커머 개리백./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커머 개리백./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여름 프리퀀시 행사 증정품 '서머 캐리백'의 자발적 리콜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23일부터 진행하던 회수조치를 공식화하고, 국가기술표준원과 협의해 자발적 리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날부터 오는 10월11일까지 2달 동안 자발적 회수가 진행된다. 회수 대상은 사은품 106만2910개, 판매품 1만6200개를 포함한 107만9110개다. 현재까지 교환된 물량은 전체 물량의 36%인 38만개다.

리콜 대상 제품의 상세 정보는 스타벅스 홈페이지나 고객 상담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매장에 방문해 반납하는 고객에게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기한도 기존의 이달 31일에서 10월11일까지로 미뤄졌다.

택배 무상 회수도 진행한다. 스타벅스 모바일 앱에서 택배 수거를 신청하면 접수한 주소로 택배 기사가 방문해 회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매장 방문 고객과 동일하게 무료 음료 쿠폰 3장을 제공한다.

리콜과는 별도로 이달 9~22일 스타벅스 모바일 앱에서 캐리백을 교환한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 신청을 접수 중이다. 무선 충전기를 포함한 데스크 모듈 혹은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3만원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많은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무상 택배 도입 등 신속한 후속 절차를 통해 회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품질 관리 조직 확대 및 전문 인력 채용, 검증 프로세스 강화 등 품질 관련 부분에 대한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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