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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이터 기반 맞춤 쇼핑정보 '쇼핑코디', 3억 투자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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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태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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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8.11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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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이터 기반 맞춤 쇼핑정보 '쇼핑코디', 3억 투자유치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 쇼핑 플랫폼 '쇼핑코디'가 AI엔젤클럽의 에이아이엔젤 개인투자조합 19호, 23호로부터 3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AI엔젤클럽은 인공지능(AI)이 아닌 '공인엔젤투자자(Accredited investor)'를 지칭한다.

쇼핑코디는 판매자별 핫딜, 세일, 브랜드 쇼핑 소식을 모아 사용자의 취향 및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쇼핑을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소비자는 다양한 쇼핑 채널에서 수시로 특가, 세일 등의 쇼핑 정보를 직접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겪었다. 쇼핑코디는 사용자별 맞춤 쇼핑정보 제공을 넘어 판매자들이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 상품, 기획전,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쇼핑코디는 지난 1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300개 이상의 파트너사를 확보했다. 현재까지 쇼핑코디가 수집한 사용자의 마이데이터는 250만건을 넘어섰다.

노민규 쇼핑코디 대표는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문 인력을 영입하고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며 "사용자에게는 쇼핑을 시작할 때 제일 먼저 확인하는 앵커 서비스로, 판매자에게는 B2C 기업이라면 모두 활용하는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했다.

최성호 AI엔젤클럽 회장은 "추적광고 금지로 온라인 광고 시장이 격변하고 있다. 쇼핑코디는 마이데이터를 통한 맞춤 타켓팅 광고 방법으로 기회를 잡은 서비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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