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GS리테일이 라이브커머스 시장 선점하려고 손잡은 스타트업

머니투데이
  • 최태범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2.08.11 17:53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GS리테일이 라이브커머스 시장 선점하려고 손잡은 스타트업
GS리테일 (25,600원 ▼750 -2.85%)이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와 업무협약을 맺고 라이브커머스 대행 사업인 '문래라이브'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레페리의 라이브커머스 전문 사내 독립기업 '라이버스'는 GS리테일의 라이브커머스 대행 서비스 문래라이브와 함께 전문 라이브커머스 방송 채널을 확대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레페리는 소속 인플루언서와 쇼핑호스트 데이터를 GS리테일에 제공하고 문래라이브에서 기획·송출하는 방송에 최적화된 MC를 매칭해 방송효율과 마켓 성과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또 양측의 노하우를 접목한 라이브커머스 상품 개발, 제휴 영업, 브랜디드 방송 콘텐츠 등 신규 협력사업을 통해 시장 점유율과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인플루언서 자산과 P2C(Person to Community Commerce) 기반 커뮤니티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역량이 더해지면 높은 방송 퀄리티와 커머스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양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동후 라이버스 전무는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전문화되고 본질에 집중한 방송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방송 운영의 시너지를 높여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탑티어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상우 GS리테일 공유스튜디오사업팀장은 "라이브커머스 사업 문래라이브는 고객사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한다"며 "급성장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도봉구 '2억' 뚝뚝...이달 금리 또 오르면 어쩌나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제2회 MT골프리더 최고위 과정 모집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