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CJ ENM, 글로벌 OTT '피콕' 통해 북미 관객 만난다

머니투데이
  • 김승한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2.08.16 11:20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사진=CJ ENM
/사진=CJ ENM
CJ ENM (77,000원 ▼1,900 -2.41%)은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인 '피콕' 내 자사 브랜드관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CJ ENM은 피콕에 브랜드관 'CJ ENM 픽'을 출시하고 드라마, 영화, K-팝 음악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한다.

피콕은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인 NBC유니버설의 OTT 플랫폼으로,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유럽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올해 1분기 기준 약 2800만명의 월간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를 기록 중이다.

CJ ENM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북미 관객들과 접점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K-콘텐츠 수요 증가에 맞춰 북미를 비롯해 전 세계 시장에 자사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경로를 지속해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CJ ENM은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OTT 플랫폼 '플루토 티비' 내 브랜드관 'K-콘텐츠 바이 CJ ENM'을 선보인 바 있다.

서장호 CJ ENM 콘텐츠사업부 상무는 "플루토 티비, 피콕 등 북미 메이저 플랫폼을 통해 CJ ENM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CJ ENM은 글로벌향 콘텐츠의 제작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유통 채널 개척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단독 강성부 펀드 다음 타깃은 '오스템임플'… "곧 지분공시"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그린 비즈니스 위크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