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집에서도 물 대신 보리차"…웅진식품, 하늘보리 대용량 판매 11% ↑

머니투데이
  • 구단비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2.10.18 08:47
  • 글자크기조절
하늘보리./사진제공=웅진식품
하늘보리./사진제공=웅진식품
웅진식품이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의 대용량 제품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웅진식품에 따르면 지난 1월~9월까지의 1ℓ 이상 하늘보리 대용량 제품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1%가량 증가했다. 2년 전에 비하면 약 21%가 늘어난 규모다.

대용량 제품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는 집에서도 물 대신 보리차를 구비해두고 음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꼽았다.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선보인 대용량 무라벨 제품 '하늘보리 에코'도 성장세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보리차는타겟층에 국한되지 않고 계절감 없이 남녀노소 마실 수 있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기존 500㎖, 325㎖ 등 중·소용량과 대용량 제품 판매가 함께 늘어나 앞으로도 하늘보리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이 동네 뜬다더니…"살기 좋은 동네 1위, 강남 아니었네"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