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판매 16억3000만캔 돌파

머니투데이
  • 박미주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2.11.09 09:39
  • 글자크기조절
필라이트/사진= 하이트진로
필라이트/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25,950원 ▲100 +0.39%)는 자사 발표주 '필라이트'의 누적판매량이 16억3000만캔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필라이트 후레쉬'가 특유의 시원 상쾌한맛으로 판매 가속화를 이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필라이트는 2017년 4월25일 처음 출시된 후 지난달 31일 기준 만 5년6개월 만에 16억3000만캔 판매를 넘어섰다. 이는 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 필라이트의 판매 속도는 출시 초 대비 1.4배 가속화됐고 필라이트 후레쉬는 올해 초당 판매량이 8.6캔을 기록했다. 최근엔 국내 첫 체리 발포주인 '필라이트 체리'가 한정 출시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는 가정 시장 증가와 제품 다변화 등 시장 변화에 주목해 선제적인 활동을 통해 필라이트를 주류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만들고 판매량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발포주 시장의 압도적 1위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올 한해도 탄탄한 품질력으로 소비자 접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필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이 동네 뜬다더니…"살기 좋은 동네 1위, 강남 아니었네"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