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쎌바이오텍, 흡수율 높인 영양제 브랜드 '듀오랩'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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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창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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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11.15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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쎌바이오텍 '듀오랩'/사진제공=쎌바이오텍
쎌바이오텍 '듀오랩'/사진제공=쎌바이오텍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 (12,190원 ▲90 +0.74%)이 지난 27년간 유산균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양제 흡수율까지 고려한 영양제 브랜드 '듀오랩(DUOLAB)'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듀오랩은 쎌바이오텍 유산균 전문 브랜드 '듀오락'에서 확장된 신규 브랜드다. '영양 성분 흡수율 시너지에 집중한 합리적인 가격의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쎌바이오텍은 신규 브랜드 듀오랩을 통해 영양제와 유산균의 병용 섭취를 통한 '건강 시너지'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한다.

쎌바이오텍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에 따르면 많은 사람이 영양제 섭취를 통해 건강 관리를 하고 있지만, 대부분 영양 성분은 장에서 흡수되기에 장 환경에 따라 영양소 흡수율에 차이를 보인다. 따라서 영양제 흡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이 때문에 영양제와 유산균 병용 섭취가 중요하다.

브랜드명인 듀오랩은 영양제와 유산균 병용 섭취를 의미하는 'DUO'와 쎌바이오텍의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를 뜻하는 'LAB'을 더해 '영양제 흡수율을 높인 유산균 황금 배합 설계'라는 의미를 담았다.

듀오랩의 신제품인 '바이옴 플러스'는 현대인들의 건강 고민에 적합한 △피로개선 △스트레스 △눈 건강 △뼈와 관절 △여성 건강 △면역과 에너지 등 8개의 영양제와 영양 성분 흡수율 증대를 위한 2개의 시너지 유산균 라인으로 구성했다. 고품질 원료만을 활용했으며 복합 기능성 원료를 100% 함량 기준으로 담아냈다.

이번 신제품은 코로나19(COVID-19) 이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한다는 뜻의 '헬시 플레저(Health Pleasure)' 트렌드를 반영, 20·30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살렸다.

패키지는 인증샷 욕구를 자극하는 강렬한 비비드 컬러를 활용해 젊고 힙한 감성을 강조했다. 제품별로 건강기능성을 도식화한 아이콘 개발을 통해 제품의 유니크함을 더했다. 한 손에 부드럽게 들어오는 작은 부피의 라운드형 보틀 패키지로 그립감과 휴대성을 높였으며 영양제가 선물용으로 많이 소비되는 점을 고려해 선물용 패키지도 구성했다.

듀오랩 브랜드 론칭 전 과정을 이끈 정명준 쎌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지난 27년간 유산균의 다양한 기능성을 연구해 온 전문 기술력을 기반으로 유산균이 영양제 흡수율을 높인다는 새로운 역할에 주목해 듀오랩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듀오랩은 건강에 대한 젊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고려해 흡수율은 물론 가성비와 젊은 트렌드까지 모두 고려한 브랜드다. 유산균의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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