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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2년 연속 'AA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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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광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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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11.24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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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본사 전경/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본사 전경/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2022년 하반기 서스틴베스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2년 연속 'AA등급'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환경 혁신활동, 고객관리,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확보 측면에서의 노력을 인정 받아 ESG 전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카드는 KB금융그룹의 핵심 ESG전략인 'KB Net Zero S.T.A.R'(2050 탄소중립추진)를 바탕으로 KB 페이(Pay)와 연계한 모바일 전용카드 확산과 '그린카드' 'EVO티타늄카드' 'Green Wave 1.5℃카드' 등 ESG 특화 상품에 주력하고 있다.

또 국내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퓨처나인(FUTURE9)'을 통해 신생 창업 기업에 대한 투자 등 각종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데이터 루트' 서비스를 활용해 매출 빅데이터 자료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무상 제공 중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탄소중립 추진과 ESG 금융확대, 다양성 추진 등 KB금융그룹의 ESG 핵심 전략을 이행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과 ESG 확산을 지원하는 역할도 더욱 충실히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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