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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300만개 판매… 30개국에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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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미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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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11.28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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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테이블 제품 6종/사진=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제품 6종/사진=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348,500원 ▲6,000 +1.75%)은 자사 식물성 식품 브랜드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약 300만개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월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다.

수출 국가는 출시 초기 10개국에서 독일, 영국 등 유럽과 인도, 아프리카까지 30개국으로 늘어나고 품목도 확대됐다. 유럽 비건인증인 'V라벨'을 획득했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 후 올해 10월까지 플랜테이블 만두 구매자의 80% 이상이 고기 만두도 동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랜테이블 만두가 기존 만두의 대체제가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한 것이란 분석이다.

플랜테이블 제품 구매자 중 여성과 30~40대 비중이 각각 70%였고 30대 구매 비중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기업간 거래 시장(B2B)에서도 플랜테이블 활용 메뉴의 인지도가 높아지며 급식업체 등과 협업도 확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플랜테이블의 인기는 차별화된 연구개발(R&D)과 제조기술이 뒷받침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며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인 'TVP'를 활용해 고기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했고 콩 특유의 향은 천연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로 잡아 고기가 들어간 제품과 비교해도 잘 느끼지 못할 만큼 맛과 품질이 손색없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플랜테이블의 소비자 인지도 확대와 초기 안착에 주력해 그룹 미래 성장엔진인 문화, 건강, 지속가능성의 추진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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