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더차트] 구글, 유튜브마저 제쳤다…삼성 '글로벌 브랜드' 1위

머니투데이
  • 채태병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VIEW 6,217
  • 2022.12.03 13:00
  • 글자크기조절
[편집자주] 잘 만든 차트 하나는 열 기사보다 낫습니다. 알차고 유익한 차트 뉴스, [더차트]입니다.
[더차트] 구글, 유튜브마저 제쳤다…삼성 '글로벌 브랜드' 1위
삼성전자 (62,900원 ▲1,100 +1.78%)가 글로벌 조사업체 유고브(YouGov)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 삼성은 구글, 유튜브를 제치고 최상위 순위를 차지했다.

유고브는 지난달 20일 올해 기준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유고브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9월까지 각 기업의 △인상(Impression) △품질(Quality) △가치(Value) △만족도(Satisfaction) △추천(Recommend) △평판(Reputation) 등 지표를 토대로 순위를 매겼다.

삼성전자는 총 127점을 얻어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앞서 같은 조사에서 2017년 4위, 2018년 3위, 2019년 4위, 2020년 4위, 지난해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어 2위는 구글(106점)이었고, 3위는 유튜브(85점)였다. 4~5위는 각각 넷플릭스(59점), 싱가포르의 온라인 쇼핑몰 쇼피(51점)가 차지했다.

6위는 메타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왓츠앱(50점), 7위는 도요타(41점), 8위는 미국의 구강용품 브랜드 콜게이트(34점)였다. 끝으로 메르세데스 벤츠(34점)와 글로벌 할인매장 리들(33점)이 각각 9위, 10위에 올랐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8억 급매 잡아 7억 전세…현금 쥔 투자자 대범한 서울 갭투자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