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역대 최장수 시즌 음료"…스타벅스 '토피넛라떼' 3000만잔 팔렸다

머니투데이
  • 구단비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2.12.06 09:09
  • 글자크기조절
토피 넛 라떼./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토피 넛 라떼./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역대 최장수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의 누적 판매량이 2009년부터 현재까지 3000만잔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토피 넛 라떼는 2002년 첫 출시해 20년간 매년 겨울에만 판매되는 계절 음료로 구운 견과류의 풍미와 에스프레소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올해도 200만잔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렸다. 주요 구매 연령층은 30대 43%, 40대 35%로 30대 이상에서 80%의 비중을 나타냈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출시 후 20번째 생일을 맞은 '토피 넛 라떼'는 단순한 시즌 음료가 아닌 스타벅스와 오랜 시간을 함께한 고객들에게 추억을 공유하고 떠올릴 수 있는 매개체로 자리 잡았다"며 "향후 '토피 넛 라떼'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극대화하면서도 다양한 카테고리와의 시도를 통해 토피 넛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외인·기관 쌍끌이 매수, 주가 급등… 잘나가는 종목 비결은?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