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이커머스 데이터기업 데이터라이즈, 개인화된 '캐러셀 친구톡' 출시

머니투데이
  • 류준영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3.02.27 09:33
  • 글자크기조절
데이터라이즈, 개인화된 캐러셀 친구톡 출시
데이터라이즈, 개인화된 캐러셀 친구톡 출시
본투글로벌센터는 회원사인 데이터라이즈가 개인화된 '캐러셀 친구톡 서비스'를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커머스 데이터 기업 데이터라이즈에 따르면 카카오톡의 캐러셀형 메시지는 최대 6개의 말풍선이 가로로 나열돼 노출되는 형태다.

수신자에게 여러 이미지와 홍보 문구가 담긴 말풍선을 보낼 수 있다. 쇼핑몰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이미지, 텍스트 소재를 자동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쇼핑몰 운영자는 사용자 관심사에 맞춘 여러 상품을 큐레이션해 자동 발송할 수 있다.

김성무 데이터라이즈 대표는 "쇼핑몰에서의 고객 행동을 분석해 개인의 관심을 파악하고 적합한 캠페인을 제공하는 데이터라이즈의 기술력을 응용한 것"이라며 "다양한 소재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캐러셀 친구톡을 통해 한층 더 고도화된 개인화 마케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라이즈 서비스는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및 독립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고금리 더 간다"…美국채 투매에 증시 급락, '킹달러' 귀환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풀민지
[연중기획] 인공지능 시대의 생존법, AI 리터러시 키우자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