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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찾은 볼보 CEO의 선물…1110억 투자, 판매 목표 20% 상향

머니투데이
  • 이강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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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3.14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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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송원영 기자 = 짐 로완 볼보자동차 최고경영자(CEO)가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커넥티드카 서비스, 전동화 모델 출시 계획 등 주요 미래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2023.3.1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뉴스1) 송원영 기자 = 짐 로완 볼보자동차 최고경영자(CEO)가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커넥티드카 서비스, 전동화 모델 출시 계획 등 주요 미래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2023.3.1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볼보가 한국 시장에 1110억원을 투자해 전시장·서비스센터를 크게 확대한다. 올해 연 판매 목표도 전년 대비 20% 끌어올려 1만7500대 이상으로 상향했다.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해 한국 시장 전용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한다.

짐 로완 볼보자동차 최고경영자(CEO) 등 주요 임원진 7명과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14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은 중장기 경영 계획을 밝혔다.

로완 CEO 등 주요 글로벌 경영진 전원이 방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볼보의 한국 판매량은 2013년 28위에서 지난해 9위까지 상승했다. 2022년 국내 판매량은 1만4431대로 프랑스, 네덜란드 등을 제쳤다. 아시아 지역에서 볼보 경영진이 한국을 가장 먼저 방문한 이유기도 하다.

로완 CEO는 "올해가 볼보코리아 25주년이면서도 지난해 전 세계 판매 9위를 달성했다"며 "한국 시장에서 볼보의 이미지, 또 한국 소비자를 조사하고 이해하는데 좋은 시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볼보코리아는 올해 1110억원을 투자해 전국 7개 전시장, 8개의 서비스센터를 신설할 예정이다. 볼보는 최대 300명의 신규 고용 창출 효과를 낼 것으로 추산했다. 전시장 수는 기존 대비 21.8%, 서비스센터 수는 25% 증가하게 된다.

또 볼보코리아는 5년 연속 연 1만대 판매 달성과 전년 대비 약 20% 상승한 1만7500대를 판매 목표로 정했다. 이 대표는 공급이 원활히 이뤄질 경우 1만8000대 이상도 판매할 수 있다고 봤다.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4일 오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새로운 볼보의 시대'(A New Era of Volvo Cars)라는 주제로 미디어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왼쪽부터 하비에르 발레라 최고운영책임자 겸 부사장 , 짐 로완 글로벌 최고경영자, 비에른 앤월 최고운영책임자 겸 부사장,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 2023.03.14.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4일 오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새로운 볼보의 시대'(A New Era of Volvo Cars)라는 주제로 미디어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왼쪽부터 하비에르 발레라 최고운영책임자 겸 부사장 , 짐 로완 글로벌 최고경영자, 비에른 앤월 최고운영책임자 겸 부사장,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 2023.03.14.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다목적스포츠차량) EX90을 국내 시장의 경우 올 연말에 공개하고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순수전기차(BEV) 신규 모델도 내놓는다. 하비에르 발레라 볼보자동차 부사장은 "2030년까지 완전 전동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매년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볼보 전용 차세대 '통합형 T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도입한다. 전기차 충전·주유를 차량 내에서 결제하는 '인카 페이먼트', 웨이브 등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미디어 스트리밍 등 다양한 앱도 추가된다. 볼보 신규 전기차 모델에는 전용 차세대 T맵도 탑재될 예정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볼보-티맵모빌리티 협업은 '최초'가 많다"며 "앞으로 매년 최초 타이틀을 꾸준히 유지하며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국 시장을 위한 CSR(기업의사회적책임) 활동도 강화한다. 볼보코리아는 오는 2025년까지 약 50억원의 기부금을 마련해 국내 지역사회에 환원한다. 볼보코리아는 '헤이, 플로깅' 등 스웨덴 문화에서 착안한 다양한 사회활동을 매년 진행했다.

이 대표는 "볼보자동차 경영 중심엔 고객이 있다"며 "독일차와 다른 스웨덴만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충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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