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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마케팅 효과성 높인다" 스토어링크, 자동화 시스템 개발

머니투데이
  • 최태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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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3.21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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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 /사진=홍봉진기자 honggga@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 /사진=홍봉진기자 honggga@
빅데이터 기반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운영하는 스토어링크가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리뷰쉐어와 협업해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스토어링크가 보유한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역량을 숏폼 채널 광고 운영에 접목했다. 시스템을 통해 캠페인의 실제 효과성을 사전 예측하고 광고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틱톡, 유튜브 숏츠, 메타 릴스 등 숏폼 콘텐츠가 핵심적인 소비자 접점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기업들은 앞다퉈 채널 공략에 나서며 캠페인 효과 개선을 위해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투입하고 있다.

스토어링크의 솔루션은 광고 업무에 투입되는 리소스를 절감시켜 생산성을 개선한다. 이번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캠페인 기획과 운영, 숏폼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 모집 등 광고 집행 과정에서 수작업으로 반복 수행하는 절차의 상당수를 자동화한다.

크리에이터의 체계적인 관리를 돕는 기능도 탑재됐다. 광고 활동 내역 전반을 간편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기업들은 손쉽게 인플루언서를 관리함으로써 크리에이터 협업의 성과를 높이는 것이 가능해진다.

베타 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솔루션을 활용해 가장 큰 효과를 본 고객사는 동남아 지역을 중점적으로 공략해 1000%가 넘는 ROAS(광고비에 대한 매출 비율)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틱톡커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영향력은 날이 갈수록 강력해지고 있다"며 "신규 솔루션은 이들과의 협력 범위를 넓히며 기업의 마케팅 파워를 함께 강화하는데 직접적으로 기여한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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