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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는 어디에나 있다" SKT, 신규 브랜딩 광고 캠페인 론칭

머니투데이
  •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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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3.26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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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새롭게 론칭한 광고 캠페인 '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의 에이닷편 인쇄광고 이미지.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새롭게 론칭한 광고 캠페인 '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의 에이닷편 인쇄광고 이미지.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49,250원 ▼450 -0.91%)은 자사 AI(인공지능)를 소개하기 위한 신규 기업 브랜딩 광고 캠페인 '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3 현장에서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한 'AI to Everywhere' 비전을 구체화한 것이다. 당시 유 대표는 SK텔레콤의 5대 사업 영역에 AI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일상을 어떻게 AI로 연결하는지 5대 영역 관련 소재들을 활용해 최대한 쉽게 보여줄 계획이다. 캠페인의 첫 번째 주자는 회사의 거대 언어 모델 기반 초개인화 AI에이전트 서비스인 에이닷(A.) 편이다. 광고에는 '나'(이용자)와의 오래전 대화 내용을 기억해 이후 대화에 활용하는 '장기기억' 기술이나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까지 에이닷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소개한다.

SK텔레콤은 신규 광고 캠페인을 방송과 지면, 극장, 유튜브 등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예희강 SK텔레콤 브랜드전략 담당은 "이번 광고 캠페인은 SK텔레콤이 AI 컴퍼니로서 고객들이 멀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AI를 보편적이고 우리 삶 속에 가까이에 닿아 있는 느낌으로 전달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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