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맥주프랜차이즈 '탄광맥주', 2023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2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 김재련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3.04.27 20:37
  • 글자크기조절
올바른에프앤비(대표 고영호)의 맥주 프랜차이즈 '탄광맥주'가 2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3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에서 외식 프랜차이즈(주류)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올바른에프앤비 이용 상무(오른쪽)가 '2023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정희경 대표(왼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올바른에프앤비 이용 상무(오른쪽)가 '2023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정희경 대표(왼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은 대한민국에서 주목하는 차세대 기업 중 각 분야별 유망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탄광맥주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자체 브루어리에서 개발/생산한 신선한 수제맥주를 소비자에게 선보여 다양한 주류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강원도 삼척시와 MOU를 체결하는 등 국내 외식 산업의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21년부터 매해 삼척시 탄광촌 취약계층 아동가구를 위해 2,000만원 상당의 연탄(9,000장)과 쌀(1,000kg), 등유(2,625L) 등을 기부했고,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하는 초밥만들기 임직원 봉사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반기별 브랜드 홍보물을 가맹점에 무상 제공하는 등의 마케팅 지원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탄광맥주는 가성비 좋은 시그니처 메뉴와 세트 메뉴가 마련되어 있어 모임/회식/데이트 등 다양한 고객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탄광맥주만의 트렌디한 수제맥주와 0℃에서 저온 숙성된 얼음생맥주, 하이볼, 논알콜 에이드 등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어 계절이나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주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탄광맥주 고영호 대표는 "올해도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며 무엇보다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현장에서 힘써주신 가맹점주님들을 대신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하기에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탄광맥주가 속한 ㈜올바른에프앤비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추진한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 국제 인증 시스템인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인증제도인 '이노비즈(Inno-Biz)' 인증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부진 모르는 현대차·기아…'역대급' 2분기 이어 3분기도 실적 랠리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풀민지
[연중기획] 인공지능 시대의 생존법, AI 리터러시 키우자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