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CU, 페퍼저축은행과 손잡고 연 6% 금리 적금 판매

머니투데이
  • 임찬영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텔레그램
  • 문자
  • 2023.05.22 08:50
  • 글자크기조절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편의점 CU가 페퍼저축은행과 손잡고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를 통해 최대 6% 금리의 '페퍼스 제휴 적금 with CU(이하 페퍼스 제휴 적금)'를 판매한다.

CU가 내놓은 페퍼스 제휴 적금은 기본 금리 연 5.5% 고정 상품으로 현재 시중에 나온 정기 적금 상품 중 최고 수준이다. 마케팅 수신 동의까지 하면 0.5% 우대 금리까지 더해 최고 연 6% 금리가 적용된다.

또 적금 가입 시 월 납입 금액만큼 CU 포인트도 매월 1%씩 만기 전 선분할 추가 지급하기 때문에 최대 연 7%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일정액 이상 사용 등 별도 추가 조건을 충족해야 최고 금리를 적용해주는 다른 예금 상품들과 달리 페퍼스 제휴 적금은 특정 조건 없이도 최고 연 6%의 금리를 주는 게 특징이다.

해당 적금은 6개월 만기 상품으로 월 최대 납입 금액은 30만원이다. 매달 30만원씩 납입할 경우 CU 포인트도 월 875포인트씩 지급된다.

적금 가입을 위해서는 포켓CU에서 페퍼스 제휴 적금 가입 쿠폰을 발급받아 연동된 페퍼저축은행의 앱인 디지털페퍼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한 후 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과 만기 시 각각 CU 3000원, 총 6000원의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페퍼스 제휴 적금은 총 1만 구좌 한정으로 온라인 전용 가입 상품이며 이날부터 선착순 판매를 시작해 모든 구좌 소진 시 자동으로 종료된다. 입출금 계좌 개설부터 적금 가입까지 모든 과정을 모바일로 할 수 있다.

CU가 이렇게 편의점 채널을 통해 적금을 판매하게 된 이유는 최근 고물가로 인해 짠테크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CU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혜택을 주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신규 고객을 창출하고 폭넓은 집객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금융사 역시 편의점 주요 고객인 2030 MZ세대를 대상으로 상품 가입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은관 BGF리테일 온라인플랫폼팀장은 "편의점 업계의 대표 커머스 앱으로 자리 잡은 포켓CU를 통해 유무형, 시공간을 초월해 편의점 상품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커머스를 지속해서 고도화해 편의점 쇼핑의 재미와 고객 편의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일단 뽑아" 경력 없어도 현장서 교육…반도체 인재 확보 총력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2023 대한민국 사회안전지수
[연중기획] 인공지능 시대의 생존법, AI 리터러시 키우자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