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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걸음 기부' 문샷 챌린지 진행…1억원 기부 목표

머니투데이
  • 이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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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6.02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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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70㎝의 기적, 문샷 챌린지(Moonshot Challenge)' 걸음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70㎝의 기적, 문샷 챌린지(Moonshot Challenge)' 걸음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70㎝의 기적, 문샷 챌린지(Moonshot Challenge)' 걸음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걸음기부 캠페인은 지난달 20일 열린 철강마라톤 대회일을 시작으로 이달 10일 현대제철 창립기념일까지 22일간 진행된다.

캠페인 명은 성인의 평균 보폭에 해당하는 약 70㎝의 걸음을 5억보 이상 모으면 달까지의 거리인 약 38만㎞가 된다는 점에 착안해 지었다. 약 5000명의 참가자가 하루 5000보씩 22일 동안 걸으면 누적거리 38만Km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현대제철은 회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철강마라톤 대회장에서 걸음기부 연계 이벤트를 열어 행사 의미를 소개하고 참여를 이끌었다. 현대제철은 38만㎞(5억보)의 걸음기부 목표가 달성되면 기금 1억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해 전국 사업장 인근 장애아동을 돕는다.

앞서 지난 2022년에도 '걸음More 마음More' 걸음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목표 달성 기금 5000만원을 모아 발달장애아동에게 맞춤형 이동체어 22개를 기증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철강회사로 시작해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현대제철은 그동안 국가 경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고, 지난 4월에는 탄소중립 달성을 통한 친환경 철강사로의 도약을 선언하는 등 끊임없는 도전의 역사를 써오고 있다"며 "현대제철 임직원들의 70cm 보폭 하나하나가 모여 걸음기부 캠페인도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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