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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아웃백, 슈퍼두퍼 코엑스 스타필드점 동시 오픈

머니투데이
  • 유엄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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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6.09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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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94호점, 슈퍼두퍼 3호점

9일 아웃백과 슈퍼두퍼 동반 오픈식에 참가한 박현종 bhc그룹 회장(좌측에서 네 번째)과 임금옥 대표(좌측에서 세 번째)가 관계자들과 함께 커팅식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bhc그룹
9일 아웃백과 슈퍼두퍼 동반 오픈식에 참가한 박현종 bhc그룹 회장(좌측에서 네 번째)과 임금옥 대표(좌측에서 세 번째)가 관계자들과 함께 커팅식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bhc그룹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와 수제버거 전문점 슈퍼두퍼가 9일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동반 출점했다.

박현종 bhc그룹 박현종 회장과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그룹 관계자들이 오픈 행사에 참여했다.

아웃백은 1997년 한국에 첫 선을 보인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지난 2021년 11월 bhc그룹에 인수된 후 공격적인 출점 전략을 통해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지난해 11월 본격 론칭한 슈퍼두퍼는 업계의 신흥 강자로 주목받는다.

이번 동반 출점으로 아웃백의 국내 94번째 매장을, 슈퍼두퍼는 한국 및 글로벌 3호점을 열게 됐다. bhc그룹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복합 쇼핑몰 코엑스에 동시에 입점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웃백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디자인 특화 매장이다. 기존 아웃백 매장과는 차별화된 분위기를 선사하며 총 202평(좌석수 166석) 규모의 가상의 인물을 설정한 페르소나 마케팅에 입각해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호주의 전통 가문 출신이자 오랜 역사를 지닌 와이너리를 경영하고 있는 40대 중반의 데이비드 스미스라는 페르소나를 설정했다. 이를 기반으로 매장을 5개의 공간으로 구분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각 공간마다 호스트의 취향을 담긴 독특한 디자인으로 꾸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슈퍼두퍼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브랜드 최초로 복합몰에 입점하는 매장이다. 매장은 총 75평(좌석수 80석) 규모다. 슈퍼두퍼의 시그니처인 오렌지 컬러가 입구와 매장 중앙에 배치돼 눈길을 사로잡는다. 주변에 오피스와 쇼핑몰이 밀집해 유동 인구가 많고,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이 찾는 혼합 상권이라는 이점을 활용해 다수의 고정 고객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현종 bhc그룹 회장은 "독보적인 정체성을 지난 두 개의 브랜드가 대한민국 대표 복합 쇼핑몰 입점을 통한 고객 접점 극대화를 이룬 점에서 기대가 크다"라며 "서로 다른 듯 닮은 두 개의 브랜드에 그룹 내 역량을 집중시켜 시너지를 이루고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9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는 아웃백과 슈퍼두퍼 코엑스몰점은 오픈 기념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의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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