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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 미국 액티브웨어 '뷰오리(vuori)' 국내 독점 유통

머니투데이
  • 조한송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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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8.30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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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오리 화보/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뷰오리 화보/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16,710원 ▲260 +1.58%)이 미국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vuori)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다음달 1일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제품을 선공개하고 8일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5층에 국내 첫 매장을 연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에서도 공식 브랜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제이린드버그와 필립플레인골프에 이어 뷰오리까지 총 3개의 스포츠 브랜드를 확보하게 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스포츠웨어 사업을 확대하는 것은 높은 성장성 때문이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작년 스포츠 의류 시장 규모는 7조1305억원으로 전년도 6조4537억원 대비 10.4% 증가했다. 특히 20~30대 사이에서는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올빼미 운동족' 등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스포츠웨어 소비도 커지고 있다. 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액티브웨어 브랜드를 추가 확보해 매출을 공격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뷰오리는 2015년 조 쿠들라(Joe Kudla)가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창립한 기능성 의류 브랜드다. 뷰오리는 체육관 밖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퍼포먼스 의류를 표방한다. 모든 제품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공급업체와 협력해 제작하고 있으며 재생 섬유 사용, 용수사용량 감소, 탄소 및 플라스틱 발자국 상쇄 등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뷰오리를 통해 요가, 등산, 트래블(여행) 등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스포츠웨어 영역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최근 운동과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은 만큼 좀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커뮤니티 기반의 마케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윌리엄 김 신세계인터내셔날 총괄대표이사는 "뷰오리는 최근 북미권에서 가장 빠르게 떠오르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국내에서도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면서 "뷰오리가 가진 제품 경쟁력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통해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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