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건설사 하이엔드 경쟁…브랜드 '향기'도 따로 만든다

머니투데이
  • 배규민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텔레그램
  • 문자
  • 2023.09.22 15:09
  • 글자크기조절

포스코이앤씨 '오티에르 엘릭서', 글로벌 디자이너 레이몬드 메츠와 공동개발

포스코이앤씨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인 '오티에르'의 시그니쳐 향기 '오티에르 엘릭서(Hauterre Elixir)'/사진제공=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인 '오티에르'의 시그니쳐 향기 '오티에르 엘릭서(Hauterre Elixir)'/사진제공=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아파트 하이엔드 브랜드인 '오티에르'의 시그니쳐 향기 '오티에르 엘릭서(Hauterre Elixir)'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건설사 간 하이엔드 브랜드의 경쟁이 높아지는 가운데 기존 아파트 상품과는 다른 차원인 오감을 자극하는 상품을 개발해 차별화를 꾀했다는 설명이다.

오티에르의 시그니쳐 향기 'Hauterre Elixir'는 포스코이앤씨가 전세계 100여개 기업의 브랜드 시그니처 향을 개발하고 있는 글로벌 향기 마케팅기업 아이센트사의 향기 디자이너인 레이몬드 메츠(Raymond Matts)와 함께 개발했다.

샌달우드 향에 프레쉬하면서 매혹적인 스모키한 향취가 결합되어 은은하고 포근함을 느끼게 하며 절제된 우아함과 함께 럭셔리한 뉘앙스를 제공해 집에서 느끼는 편안함과 힐링을 선사한다.

환경부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법령에 따라 안전기준 적합시험 및 검사, 인증을 모두 완료했으며, 22일 오픈한 더샵갤러리 2.0에서 최초 발향되고 이후 오티에르 단지에 차례대로 적용할 예정이다.

유리공예가인 이정원 작가가 오티에르만의 달항아리를 제작하고 그 안에 시그니쳐 향기를 담아 '오티에르 시그니쳐 디퓨져 패키지'를 만들어 더샵갤러리 방문 시 추첨을 통해 고객분들에게 선물로 제공한다.

시그니쳐 향기뿐만 아니라 고객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음료와 음악도 개발 중이며, 더샵갤러리 2.0에서 최종 공개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백화점, 호텔, 유명 브랜드 매장에서도 고유의 향을 사용해 고객들이 브랜드를 기억하게 하고 있다"며, "오티에르의 시그니처 향기가 아파트의 독보적인 분위기를 선사하고 포스코이앤씨의 고품격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풀민지
[연중기획] 인공지능 시대의 생존법, AI 리터러시 키우자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