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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약해진 신사업 기대감…'광고경기 반등' 실적 안정성↑-다올

머니투데이
  • 김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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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9.25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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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성낙호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AI?기술 총괄이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팀 네이버 콘퍼런스 단23에서 하이퍼클로바X를 설명하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 이를 기반으로 한 '클로바X', '큐(CUE):'가 소개됐다. 2023.8.2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성낙호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AI?기술 총괄이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팀 네이버 콘퍼런스 단23에서 하이퍼클로바X를 설명하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 이를 기반으로 한 '클로바X', '큐(CUE):'가 소개됐다. 2023.8.2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올투자증권은 NAVER (218,000원 ▲5,500 +2.59%)(이하 네이버)의 신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약해진 시점이라며, 이제는 광고 경기 반등을 바탕으로 한 실적 안정성이 부각될 것이라고 25일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0만원을 유지하고 업종 내 '탑 픽'(Top-pick)으로 추천했다.

김하정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생성 AI(인공지능) 신사업 관련 신중론이 강해졌다고 판단한다"며 "당분간은 실적이 주가를 좌우할 전망인데 광고 경기 반등 추세가 확인되므로 올해 3분기는 기대를 넘어설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클로바X' 성능 관련 실망 이후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생성 AI 관련 신뢰 형성이 필요하다"며 "지난 20일 출시된 '큐:'는 기본적인 목적은 달성했지만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었고 향후 지속되는 업데이트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0월에는 B2B 서비스 '클로바X 스튜디오'가 출시를 앞두고 있고, 11월에는 기존에 공개한 클로바X와 큐:가 업데이트된다"며 "생성 AI 기반 광고 서비스가 출시되는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설명했다.

이어 "12월에는 스마트스토어와 스마트플레이스에 클로바X가 적용돼 2%라는 판매자 솔루션 수수료를 정당화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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