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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틈새시장 노린 韓 영업용 CRM '릴레잇', 정식 출시

머니투데이
  • 최태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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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11.16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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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세일즈포스 틈새시장 노린 韓 영업용 CRM '릴레잇', 정식 출시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한인 창업 스타트업인 픽셀릭이 영업용 CRM(고객관계관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릴레잇'의 베타 서비스를 마치고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업 영업직의 업무환경은 여전히 자신만의 수기에 기반한 경우가 많다. 세일즈포스나 허브스팟 등 영업 CRM을 도입한 곳도 있지만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불필요하게 많은 기능과 비싼 비용으로 인해 부담이 만만치 않다.

릴레잇은 영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 데이터를 수집하고 기록·관리하는 툴이다. 고객의 이름이나 직책 등 고객에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관리하고, 주고받은 이메일, 미팅 회의록, 고객이 제품을 사용한 정보 등을 모아준다.

릴레잇은 2021년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이후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퍼블리, 버즈빌, 팀스파르타, DSRV, 뉴스럴 등 80여개의 고객를 확보했다.

최근에는 팀의 영업 현황과 매출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리포팅 기능, 영업 사원들의 일정을 보고 미팅을 예약할 수 있는 미팅 캘린더 기능 등을 추가하며 고객의 매출 증대를 돕고 있다.

정상용 픽셀릭 대표는 "클로즈드 베타 기간 릴레잇 사용 전후로 매출이 200% 이상 성장한 고객도 있다"며 "정식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의 매출 성장을 돕고, 고객과의 영업활동에서 발생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영업 CRM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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