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홀딩스, 여성 생명과학자 후원 나선다

국가과학기술 경쟁력 제고 위해 여성생명과학인 후원

머니투데이 오정은 기자 |입력 : 2021.04.29 09:26
이기사주소: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42909085693853

image
한국콜마홀딩스-WBF MOU 체결식.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왼쪽)와 묵인희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회장(오른쪽)
한국콜마홀딩스 (23,050원 상승400 -1.7%)가 국내 생명과학 분야의 여성과학자들을 후원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Women's Bioscience Forum)과 지난 28일 서울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에서 '여성생명과학인 후원 및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와 묵인희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회장 등이 참석했다.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WBF)은 생명과학분야의 여성과학자들이 주축이 돼 2001년 창립한 사단법인이다. 국내 여성생명과학자들이 국가 과학기술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축 및 리더십 향상을 도모하며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과 시상을 하고 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과학약진상' 시상식을 WBF와 공동 주최하고 시상 운영에 대한 후원금을 지원한다. 여성과학약진상은 국내 생명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과학자 중에 성장 잠재성이 우수한 여성과학자들을 발굴 및 양성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제정됐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사들과 WBF와의 오픈이노베이션도 시작된다. WBF는 회원들의 연구자료 DB(데이터베이스)를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사들에 공유하고 연구협력 분야를 확대할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 공동 주최로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개최도 추진한다.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는 "생명과학 분야 여성과학자들에 대한 후원으로 이 분들의 연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MOU를 통한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여성과학자들과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방안 또한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묵인희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중견 과학자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생명과학자들을 발굴하고 국가 과학기술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서도 한국콜마와 WBF의 연구협력으로 산학연 공동연구의 결실을 맺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0%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