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3208.99 999.30 1100.70
▲68.36 ▲19.32 ▼2.5
+2.18% +1.97% -0.23%

순천향대-아산시, 청년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임홍조 기자|입력 : 2020/11/30 19:06
  • 0%
  • 0%
  • 순천향대-아산시, 청년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순천향대학교가 30일 오후 2시 교내 아이디자인관 2층 프로그램실에서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와 대학청년들의 취업지원과 고용활성화를 달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내 또는 지역 외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청년에게 일자리를 발굴, 지원한다. 또한 고용 활성화를 위한 △대학청년 일자리 발굴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네트워크 형성 △취업 지원을 위한 홍보 및 교육프로그램 지원 상호 필요한 정보교환과 고용활성화를 위한 정책 교류와 협력 등에 노력한다.
홍민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국내 대기업도 공채를 줄이고, 중소기업들은 신입사원을 뽑지 않는 상태에 이르렀다. 대학 졸업생 절반 이상이 직업을 찾기 어려울 것 같다는 암울한 예상이 나오는 이유"라며 "다행이 지난 2010년 개소한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가 일자리 창출로 서민복지 향상에 앞장서는 가운데 순천향대 학생들의 분포도를 분석하면 아산을 벗어나 천안, 평택 인근의 학생들로 확대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 업무협약이 아산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영환 아산시 사회경제과장은 "아산시는 기업친화적인 역할 중심으로 전환하면서 청년 전용건물과 청년센터를 만들며 취업 스터디 프로그램를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청년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내년에는 아산시가 일자리위원회를 구성하고 각계 대표를 위원으로 위촉해 최소한 1년에 두 차례씩 간담회를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박성룡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장은 "그동안 아산시가 상담사를 대학으로 파견하는 상담과 취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학생이 아산시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 단계 강화된 협력적 관계를 형성했다. 앞으로도 순천향대 학생은 물론 지역 청년을 아산시에 유치하고 잘 정착하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순천향대 홍민 대학일자리센터장을 비롯한 김혜자 진로개발지원팀장과 실무자가, 아산시에서는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과 박성룡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장, 김미경 사회적경제일자리지원팀장과 이송은 주무관, 변승현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상담사가 참석했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