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3168.84 968.14 1124.90
▲21.47 ▲0.94 ▲2.3
+0.68% +0.10% +0.20%

김기현 의원 "초선의원 '당 혁신' 목소리 반가워…동참하겠다"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입력 : 2021/04/13 13:42
  • 0%
  • 0%
  • 김기현 의원 "초선의원 '당 혁신' 목소리 반가워…동참하겠다"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울산 남구을)은 "당의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는 여야 초선의원들의 목소리가 거세지만 무척 반갑기도 하다"고 13일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현안 논평을 통해 "초·재선 시절 당내 소장파 개혁모임인 '새정치수요모임'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내부 총질을 한다는 욕을 참 많이 들었다"며 "그러나 지금 다시 초선이 된다 해도 저는 변함 없이 또다시 그 길을 선택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물은 고이면 썩기 마련이고 정치는 변화와 혁신이 없으면 퇴행한다"며 "장기적으로 보더라도 건강한 내부의 쇄신 목소리가 없는 정당은 나중에 그 끝이 좋지 않다"고 했다.

이어 "그런 의미에서 끊임 없는 변화와 쇄신의 목소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집권 여당이야 선거 패배에 따른 후폭풍의 일환으로 그렇다 쳐도 선거에서 이긴 야당의 초선들이 선거 다음 날 바로 당의 쇄신을 요구하고 나선 것은 이례적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는 이번 선거 결과가 집권 여당에 대한 정권 심판임과 동시에 한편으론 국민의힘에 대한 일종의 '유보적 지지', 혹은 '기대 조건부 지지'라는 민심을 초선의원들도 잘 알고 있다는 방증이다"고 했다.

김 의원은 "당의 낡은 구도 타파와 변화·혁신의 주체가 되겠다는 초선의원의 열정과 패기에 더해 '탈진영적 의제'를 찾는 일에 저 또한 동참하고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대 변화를 읽어낼 줄 알고, 그 변화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혁신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며 "초선의원들의 봄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