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3173.05 969.10 1130.50
▲38.53 ▲6.6 ▼4.3
+1.23% +0.69% -0.38%

용인 등 4개 대도시,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출범식 갖고 활동 시작

백군기 용인시장 “특례권한·지위 확보에 총력 다 할 것”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입력 : 2021/04/23 18:06
  • 0%
  • 0%
  • 용인 등 4개 대도시,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출범식 갖고 활동 시작

백군기 용인시장 “특례권한·지위 확보에 총력 다 할 것”

(용인=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용인·고양·수원시장과 경남 창원시장으로 구성된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가 23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경남 창원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이재준 고양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허성무 창원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최상한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 김민기·서영교·홍정민·우원식·서삼석·김영배 국회의원, 4개 특례시 시민대표 등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4개 특례시 홍보영상 시청, 경과보고, 환영사, 기념사, 특례시민 염원 다짐식, 특례시 특산물 공동마케팅 업무 협약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례시민 염원 다짐식에서는 4개 특례시를 대표하는 4명의 시민이 특례시에 대한 바람과 성공을 향한 강한 의지가 담긴 선언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산물 공동마케팅 업무 협약은 4개 특례시의 농어업인 소득증대와 농어촌 활력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했다.



4개 특례시는 Δ농어업 정책 및 기술, 인력 교류 Δ국내외 홍보사업 추진 Δ대규모 축제와 관광지에 마케팅 공간 제공 등에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는 특례권한 확보를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되며 특례시 활성화를 위한 관련 법령과 제도개선, 관계기관 건의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백군기 시장은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는 지방분권을 향한 새로운 도약의 주체가 것”이라면서 “진정한 특례시가 될 수 있도록 특례권한 및 지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