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3286.10 1012.62 1134.90
▲9.91 ▼3.84 ▼2.8
+0.30% -0.38% -0.25%

오색케이블카 추진위 "환경영향평가서 재보완 요구 철회하라"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입력 : 2021/05/17 17:30
  • 0%
  • 0%
  • 오색케이블카 추진위 "환경영향평가서 재보완 요구 철회하라"


(양양=뉴스1) 윤왕근 기자 = 정부가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설치사업에 대해 환경영향평가서 재보완을 요구한 가운데 해당지역 주민들이 이를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강원 영동북부권 시민단체인 친환경설악산오색케이블카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17일 오전 양양군청 소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정부의 이 같은 결정에 대한 대응방안 등을 논의했다.

추진위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호소문을 통해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은 30여 년간 토론하고 합의하고 검증한 사업"이라며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의 큰 가치는 설악산 생태계 보전 측면에서나 문화향유권의 활용적 측면에서나 공익적 이익이 더 크다"고 주장했다.

이어 "생물 다양성을 유지할 수 있는 야생동물 보호대책 마련은 환경부가 할 일"이라며 "설악산 전역에 대한 생태적 기능과 가치를 검토하고 생물종에 대한 장기적인 서식지 평가를 해야 하는 곳도 환경부로 이 모든 것을 힘없는 지자체와 군민에게 떠넘기는 것은 직무 유기이자 직권 남용"이라고 말했다.

이어 "설악산 오색케이블카는 양양군민이 30여 년 동안 염원해온 양양군민에게는 그야말로 한 줄기 희망"이라며 "양양군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꼭 기억해 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호소했다.

이날 추진위는 회의를 마치고 정부 규탄시위 출정식을 열고 정준화 추진위원장이 삭발식을 하는 등 대대적인 투쟁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