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3267.93 1015.88 1132.30
▲2.97 ▲12.16 ▲1.9
+0.09% +1.21% +0.17%

[N현장] "새로운 도전" 로켓펀치, 뉴트로 '링링'으로 지운 8개월 공백(종합)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입력 : 2021/05/17 17:30
  • 0%
  • 0%
  • [N현장] "새로운 도전" 로켓펀치, 뉴트로 '링링'으로 지운 8개월 공백(종합)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로켓펀치가 8개월의 공백기 후 싱글 음반 '링링'으로 돌아왔다. 로켓펀치는 뉴트로 콘셉트로 해석한 '링링'에 "흥을 꾹꾹 눌러담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17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는 걸그룹 로켓펀치의 첫 번째 싱글 음반 '링링'(RING RING)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번 싱글 음반의 타이틀곡 '링링'은 신스웨이브 장르에 80년대 신스 팝 스타일을 혼합한 곡이다. 뉴트로 콘셉트가 돋보이는 이 곡은 '두 사람 중 먼저 내 전화를 울리는 사람에게 가겠다'라는 통통 튀고 위트 있는 가사 속 당당한 사랑을 표현했다.

이외에도 이번 싱글 음반에는 이별에 대한 그리움에 상대방이 다시 돌아오기 바라는 솔직한 가사가 담긴 '아이 원트 유 배드'(I Want U Bad), 내면에 잠재된 자아를 이깨우는 성장 스토리를 담은 '라이드'(Ride)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이날 연희는 "8개월 만에 (새 음반으로) 돌아오게 됐다"라며 "(이번 활동에서) 보여드릴 무대가 많으니 기대 많이 해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연희는 '링링'의 주력점에 대해 "흥이 빠질 수 없다고 생각한다"라며 "흥을 꾹꾹 눌러 담았고 많은 분들이 같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연희는 또한 이번 활동 의상 콘셉트에 대해 "아메리카 레트로 패션을 재현한 부분이 있다"라며 "복고를 표현하기 위해 액세서리도 많이 사용하면서 뉴트로로 새롭게 해석하려 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소희는 '링링'의 콘셉트와 관련해 "템포도 빠르고 신이 나는 곡이다 보니 헤어나 메이크업도 신나있다"라며 "특히 아이 메이크업이 멤버들이 찰떡 같이 어울리게 됐다고 생각한다"라고 얘기했다. 소희는 이번 활동에서 주목할 부분에 대해 "업그레이드 된 팀워크"를 꼽았다. 이어 "공백기 동안 팀워크를 다졌고 8개월 공백기 동안 쌓아온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부을 준비가 됐다"라고 얘기했다.


수윤은 '링링'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는 사실 신기하다는 느낌이 강했다"라며 "들어보지도 않았고 접하기 쉽지 않았던 곡이었기에, 로켓펀치가 해석하고 표현하면 정말 신선한 느낌이 들겠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말했다.

윤경은 뉴트로 콘셉트를 이해하기 위해 "과거 선배님들의 영상이나 무대를 많이 찾아봤다"라며 "또 80년대 감성이 녹아들어있는 영화와 드라마를 많이 찾아봤다"라고 얘기했다.

연희는 뉴트로를 중심에 둔 배경에 대해 "레트로를 해야겠다는 생각보다 공백기 동안 컴백 일정이 정해진 것도 아니었고 좋은 곡을 만나면 컴백을 하자는 생각이 컸다"라며 "좋은 노래를 만나서 '이 노래다'하고 컴백을 한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윤경은 뉴트로를 이해하기 위해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과거 영상을 타고타고 들어가다보니 시간 여행을 하게 됐다"라며 "티아라 선배님의 '롤리폴리'를 보면서 참고한 부분도 있다"라고 얘기했다.

다현은 싱글 음반 '링링'에 대해 "새로운 도전"이라고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저희가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콘셉트이기도 하고 새롭게 시도하는 것들이 많아서 그런 부분을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희는 "'링링'을 통해서 로켓펀치를 많이 알리고 싶다"라며 "뉴트로 중에 가장 좋은 노래, 혹은 그 시절 향기를 추억할 수 있는 노래라고 불러주시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로켓펀치의 첫 번째 싱글 음반 '링링'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