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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계 거세지는 '콜라보레이션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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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명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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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11.02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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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준, 김수진, 박승건, 주효순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협업) 작품 ⓒ일모스트릿닷컴
강동준, 김수진, 박승건, 주효순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협업) 작품 ⓒ일모스트릿닷컴
패션계는 현재 '콜라보레이션(협업) 바람'이 뜨겁다. 다양한 미디어를 접하는 소비자들의 눈이 점점 높아져 가면서, 그 까다로운 입맛을 맞추기 위해 각 패션브랜드들은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협업을 도모하는 것.

가격대가 대중화된 데다 유통망이 다양해지면서 누구나 안방에서 클릭 한 번이나 전화 한 통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도 콜라보레이션(협업) 붐에 일조하고 있다.

제일모직의 온라인 디자이너 편집몰 ‘일모스트릿닷컴’ 은 최근 강동준, 김수진, 박승건, 주효순 등 4인의 국내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특히 구조적인 디테일과 섬세한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디자이너 강동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일모스트릿닷컴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CJ오쇼핑에서도 완판을 거듭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2011 S/S 서울패션위크  ‘비욘드 클로젯’ 고태용 컬렉션과 금강제화 구두<br />
2011 S/S 서울패션위크 ‘비욘드 클로젯’ 고태용 컬렉션과 금강제화 구두

지난 28일 성료한 2011 S/S 서울 콜렉션에서도 많은 디자이너들이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었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은 디자이너 고태용과 국내 제화 업계의 대표 브랜드인 금강제화의 협업과 홍은주와 프랑스 안경 브랜드 알랭미끌리의 만남이었다.

고태용은 옷장에서 아버지의 옷을 꺼내 입은 듯한 복고풍의 의상을 선보였는데, 함께 선 보인 클래식한 디자인의 금강제화 신발들이 고태용 디자이너의 의상을 한껏 빛나게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강제화는 "신인 디자이너 고태용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젊은 브랜드 이미지로 다가서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랑스 안경브랜드 알랭미끌리(alain mikli)와의 협업을 진행한 2011 S/S서울패션위크 홍은주컬렉션
프랑스 안경브랜드 알랭미끌리(alain mikli)와의 협업을 진행한 2011 S/S서울패션위크 홍은주컬렉션

'카멜레온'이란 주제로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디자이너 홍은주는 프랑스 안경브랜드 알랭미끌리(alain mikli)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다양한 소재·컬러·프린트로 디자인된 홍은주 콜렉션 제품이 개성 있는 안경과 선글라스로 유명한 알랭미끌리와 만나 '카멜레온'이란 작품의 주제가 더 부각됐다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는 "디자이너는 대중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자신의 컬렉션에 어울리는 제품을 협찬 받아 완성도 있는 컬렉션을 연출 할 수 있어 좋고, 브랜드 또한 디자이너의 개성 있는 이미지를 얻는 효과가 있어 콜라보레이션(협업)을 선호한다"며 "앞으로 콜라보레이션(협업)은 더욱 많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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