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세계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는 '구글'

머니투데이
  • 기성훈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1.03.23 08:33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영국 브랜드컨설팅 업체 선정…삼성전자는 18위에 올라

MTIR sponsor

올해 세계 500대 브랜드 중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인터넷 포털사이트 구글이 1위에 올랐다. 우리나라 기업 중에는 삼성이 18위로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23일 영국의 브랜드컨설팅업체 브랜드 파이낸스사가 평가한 구글의 브랜드가치는 443억달러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전 세계 브랜드 가치를 조사해 상위 500개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구글의 뒤를 이어 마이크로소프트(428억달러)와 월마트(362억달러)가 각각 2, 3위에 선정됐다. 이어 4위는 361억달러의 IBM이 차지했고 보다폰은 307억달러로 5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3위를 차지했던 코카콜라(258억달러)는 16위로 밀리면서 올해 처음으로 10위권에서 밀려났다.

우리나라 브랜드는 9개가 500위 안에 들어갔다.

삼성이 215억1100만 달러로 18위에 이름을 올렸다. LG전자 (139,500원 상승1000 -0.7%) 168위, 현대자동차 (207,000원 상승1500 -0.7%) 228위, 한국전력 (23,800원 상승400 -1.6%) 283위에 올랐고, 포스코 (345,000원 상승1500 -0.4%) 394위, 기아자동차 395위, SK텔레콤 (308,500원 상승1500 -0.5%)이 414위를 차지했다. 한국가스공사와 KT가 각각 445위와 459위를 기록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헝다 '국유화' 한 이후…中경제는 이대로 망가질까?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제10회 청년 기업가 대회 참여모집 (-09/30)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