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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가을 패션은 VR·AR로 …패스커, W컨셉과 22 FW 콘텐츠 선봬

머니투데이
  • 배한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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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9.12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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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패스커
/사진=패스커
스타일테크 기반 패션 메타버스몰 플랫폼 '패스커'가 온라인 편집몰 W컨셉의 2022 F/W 시즌 디지털 패션 콘텐츠 'WW더블유웨어'를 공개했다.

'WW더블유웨어'는 W컨셉에서 제안하는 2022 F/W 시즌 옷과 부산 해리단길의 핫플레이스 5곳을 패스커의 디지털 기술로 결합한 콘텐츠다. 멈춰 있는 종이 룩북이 아닌, 모델의 움직임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로 경험할 수 있는 양방향 디지털 콘텐츠다. W컨셉이 큐레이션한 브랜드의 FW 시즌 옷을 AR로 착용해볼 수도 있다.

한편, 패스커는 디올 뷰티·몽블랑·펜디·발렌시아가·에스티로더·토즈·한섬 등 다수의 국내외 브랜드와 협업으로 VR 스토어·AR 룩북 등 3D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지난 4월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유치를 완료한 바 있다. 최근에는 일본 IT 분야 및 디지털 콘텐츠 인재 양성 대학을 운영하는 디지털 할리우드 주식회사와 패션 테크놀로지 분야 공동 연구를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맺기도 했다. 패스커는 스타일테크 기술과 패션 SNS 기술을 기반으로 패션 메타버스 몰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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