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식지않는 애슬레저 열풍, 활용도 높은 '일상복' 애슬레저룩 인기

로피시엘 옴므
  •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텔레그램
  • 문자
  • 2023.03.22 08:36
  • 글자크기조절

젝시믹스, 조거팬츠·바람막이·원피스 인기에 여성 애슬레저 판매량 51.5%↑
테니스·클라이밍 등 MZ 트렌드 발맞춰 테니스룩 신제품 출시
올해 1~2월 판매량도 43.6% 증가 등 호조세에 1분기 실적 기대감

‘XXMX 크롭 바람막이’ /사진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XXMX 크롭 바람막이’ /사진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애슬레저 제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애슬레저 카테고리 전체 판매량은 전년대비 69.4% 증가한 가운데, 특히 여성 라인은 조거팬츠와 바람막이, 원피스 등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51.5% 상승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미디움페더 인밴드 조거팬츠'와 '우븐 믹스 후드 집업', '피케 슬림핏 카라 원피스' 등이 실적을 견인했다. 이는 아웃도어 레저 트렌드 열풍 속에 운동복과 일상복을 합친 활동성 높은 애슬레저 제품에 대한 고객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XXMX 데일리 코튼 크롭 가디건’과 ‘XXMX 크롭 바람막이’ /사진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XXMX 데일리 코튼 크롭 가디건’과 ‘XXMX 크롭 바람막이’ /사진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아울러 MZ세대 사이에서 테니스, 클라이밍 등 진입장벽이 낮은 가벼운 운동이 각광받고 있는 만큼, 올해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1월부터 젝시믹스는 테니스룩을 비롯해 데일리룩 연출까지 가능한 카디건, 맨투맨, 바람막이 등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봄계절에 맞춰 핑크, 그린 등 산뜻한 색상에 짧은 크롭 길이로 디자인돼, 스커트나 슬랙스에 멋스럽게 매치하는 등 활용도가 높아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연봉 5천 근로자, 출산지원금 1억 받아도 세금 0" 파격 대책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2023 대한민국 사회안전지수
[연중기획] 인공지능 시대의 생존법, AI 리터러시 키우자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