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네티즌이 많이 이용하는 쇼핑 앱 유료 멤버십…신세계, 쿠팡 순

머니투데이
  • 이동오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텔레그램
  • 문자
  • 2023.11.17 17:05
  • 글자크기조절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 이용자 521명 참여 설문조사 결과…사이트별 혜택으로 여러 유료 멤버십 구독하기도

11월 국내 온·오프라인 마켓의 다양한 세일 행사로 알뜰 쇼핑을 위한 쇼핑 앱 유료 멤버십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는 지난 7~12일 이용자 521명을 대상으로 '현재 구독 중인 쇼핑 앱 유료 멤버십'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 제공 설문조사 결과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 제공 설문조사 결과
설문조사 한 결과에 따르면 네티즌이 많이 이용하는 쇼핑 앱 유료 멤버십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쿠팡 와우 멤버십' 순으로 나타났다.

현재 구독 중인 쇼핑 앱 유료 멤버십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할 수 있는 설문 문항에 가장 많은 응답자인 29.5%(337표)가 신세계 그룹 계열사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선택했다. 2위는 '쿠팡 와우 멤버십'으로 26.9%(307표)가 응답했으며, 3위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20.9%(238표)로 나타났다. 이어 '11번가 우주패스'(11%),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할인매장 멤버십'(5.7%), 롯데오너스, 엘클럽, 엘페이 등 '롯데 그룹 계열사 멤버십'(5.2%) 순이었다.

각 사이트별 혜택으로 여러 유료 멤버십을 구독하고 있다는 네티즌도 많았다. 이를 적극 이용 중이라는 한 네티즌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가입 즉시 연회비에 준하는 리워드를 지급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아 꾸준히 사용 중이다. 또한 쿠팡 와우 멤버십은 쿠팡플레이를,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티빙을 같이 제공해 해외축구, 예능 등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밸류업 실망" 저PBR주 무섭게 뚝뚝…이 와중에 오른 종목들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풀민지
[연중기획] 인공지능 시대의 생존법, AI 리터러시 키우자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