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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웹툰,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 17만명…글로벌 확대 계속

머니투데이
  • 이정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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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12.07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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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웹툰 부산 팝업스토어/사진제공=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이 스타필드 코엑스몰, 더현대서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열린 세 차례의 팝업스토어 성과 집계 결과 누적 방문객 수 약 17만명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세 차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결과 약 60만개 이상의 상품이 팔렸다. 개인 최대 결제 금액은 116만원으로 나타났다. 웹툰 '마루는 강쥐'와 '냐한남자'는 팝업스토어 종료 이후 LG생활건강, 모나미, 스파오 등 20여 개가 넘는 브랜드로부터 협업 요청을 받기도 했다.

네이버웹툰은 팝업스토어 운영을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웹툰 '가비지타임' 팝업스토어가 내년 1월25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예정돼 있다. 네이버웹툰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100종 이상의 신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웹툰은 해외에서도 웹툰 IP(지식재산권) 비즈니스 사업을 넓혀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달 영어 서비스에 주문 제작형 온라인 브랜드 스토어 '웹툰샵'을 가오픈했다. 현재 '신의 탑', '여신강림', '로어 올림푸스', '에브리띵 이즈 파인' 등 한국 오리지널 웹툰과 영어 오리지널 웹툰 IP 등 총 15개를 활용한 의류, 가방, 컵 등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 IP 사업실장은 "웹툰 IP 기반의 굿즈, 브랜드 협업 등의 사업은 IP의 가치를 높이고 생명력을 연장시킬 수 있는 사업"이라며 "네이버웹툰의 노하우와 사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창작자, 파트너사, 플랫폼, 독자가 모두 윈윈하는 좋은 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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