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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을 넘어 기회로"...시흥·안산·화성시 '시화호의 해' 원년 선포

머니투데이
  • 경기=권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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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02.22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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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화호 공동브랜드(BI)./사진제공=시흥시
시흥·안산·화성시가 22일 '시화호의 해' 원년 선포식 진행했다. 박세훈 한국수자원공사 도시본부장, 이민근 안산시장,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 임병택 시흥시장.(왼쪽부터)/사진제공=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22일 경기 화성시에 있는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송산글로벌교육연구센터에서 '2024 시화호의 해' 선포식을 진행했다.

선포식과 제9차 시화호권 정책협의회 자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 박세훈 한국수자원공사 도시본부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시화호권 정책협의회는 시화호를 중심으로 개발과 보전이 이뤄지는 3개 자치단체(시흥·안산·화성)와 한국수자원공사로 구성했다. 협의회는 시화호의 환경·역사·문화·사회·경제적 가치에 주목하고 시화호 미래비전을 위해 '시화호 조성 30주년 기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번 선포식도 환경오염을 극복해 낸 시화호가 세계 속의 시화호로 도약하기 위해 시화호권역 기관이 함께 추진하는 공동사업이다. 기념사업은 시화호 브랜딩을 비롯해 학술·포럼 개최, 기록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해양레저 행사, 시민 참여 축제 운영 등으로 진행한다.

이날 '2024 시화호의 해' 선언문 발표와 시화호 공동브랜드(BI)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올해를 시화호의 가치확산과 세계 속의 시화호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2024 시화호의 해'를 선포했다. 선언문에는 △환경친화적이며 지속 가능한 발전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 및 투자에 대한 책임 등의 내용을 담았다.
시화호 공동브랜드(BI)./사진제공=시흥시
시화호 공동브랜드(BI)./사진제공=시흥시
이어 시화호 공동브랜드를 상징화한 조형물을 이용한 퍼포먼스를 통해 '기적을 넘어 기회로!'라는 슬로건을 제시하고, 시화호가 지닌 무한한 꿈과 도전을 표현한 브랜드 정체성에 관해 설명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화호는 시화호 권역뿐 아니라 국가 브랜드로 확장될 수 있는 충분한 가치를 지닌 곳인 만큼, 시화호 의제를 국가적 차원으로 격상시키는 것은 물론, '시화호 세계화'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다 함께 힘을 모으자"라고 강조했다.

시흥시는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기념사업 추진을 본격화한다. 또한 각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공조 체계를 구축해 시화호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힘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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