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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민원서비스, 평가등급 2단계 상승

머니투데이
  • 경기=권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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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02.23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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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사진제공=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다' 등급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보다 2단계 상승한 등급이다.


이번 평가는 2022년 9월부터 2023년 8월까지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등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행정 전략과 체계 △민원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 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 항목 20개 지표에 대해 실시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평가 결과 전년도 '마' 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다' 등급을 획득했다. 부분 평가항목의 등급이 크게 상승한 가운데 민원 제도 운영과 민원 만족도 항목에서는 매우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도교육청은 평가 기간에 접수된 17개 시·도교육청 전체 민원의 58.7%에 달하는 9만6000여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또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국민신문고 민원 답변 표준양식 및 우수사례 배포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상황 및 고충 민원 처리실태 점검 △집단 고충 민원 처리 및 갈등 해소 노력 관리 △찾아가는 민원행정서비스 지도·점검 △자체 민원만족도 평가·환류 등 노력을 기울였다.

이미용 도교육청 운영지원과장은 "도민 민원 사항에 관한 관심을 바탕으로 교육정책을 보완하고 지속적으로 민원행정과 제도를 개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기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최상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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