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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개편…유튜버·인스타그래머 가입 가능

머니투데이
  • 이정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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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02.26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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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NAVER (170,400원 ▼4,900 -2.80%))가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의 제휴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새 브랜드 커넥트에는 크리에이터 제휴에 필요한 기능이 추가됐다. 브랜드 커넥트에 가입할 수 있는 크레에이터도 네이버 인플루언서에서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등 외부 크리에이터까지 대폭 확대됐다.


네이버는 먼저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가 자신의 모든 제휴 활동을 관리하는 공간인 '스페이스'를 도입했다. 2분기에는 복잡한 제휴 비용 결제 및 수익 정산도 브랜드 커넥트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한다.

브랜드 커넥트 가입 자격은 네이버 블로거의 경우 이웃 수 1000명, 전월 방문 횟수 1만명 이상이어야 하고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경우 구독자(팔로워) 1만명 이상이어야 한다.

네이버는 2021년 10월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 내에 브랜드 커넥트를 출시했다. 현재 약 1만1000명의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2300여개의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광고대행사가 캠페인사로 브랜드 커넥트를 이용하고 있다. 지난 2년4개월 동안 누적 제휴 2만건, 누적 제휴 수익 103억원을 달성했다.


김선민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리더는 "지난 2년 동안 브랜드 커넥트는 소상공인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전문성 있는 크리에이터가 계속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원동력도 제공해왔다"며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제휴 모델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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