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3168.14 1020.83 1117.60
▼52.56 ▼11.05 ▲5.3
-1.63% -1.07% +0.48%

넷플릭스 총괄 "한국 영화시장 잠식 우려? 함께 성장+협업해야"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입력 : 2021/02/25 14:38
  • 0%
  • 0%
  • 넷플릭스 총괄 "한국 영화시장 잠식 우려? 함께 성장+협업해야"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넷플릭스 한국 및 아시아 지역 콘텐츠 담당 김민영 총괄이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영화 제작이 국내 영화계에 활로를 찾을 수 있는 데 기여할 것이라 전망했다.

김민영 총괄은 25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넷플릭스 콘텐츠 로드쇼 '씨 왓츠 넥스트 코리아 2021(See What's Next Korea 2021)' 간담회에서 넷플릭스의 국내 영화시장 잠식, 독점 시장 우려와 관련한 질문을 받았다.

이에 김민영 총괄은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상황에서 저희가 국내 영화계에 활로 찾는 데 기여하는 부분 있다 생각한다"며 "지금으로서는 함께 성장하고 유연하게 협업하는 게 중요하다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한국 영화를 향한 세계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 영화의 재미를 발견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영화계에 대한 호평으로 이어지고 있어서 저희가 그런 부분에서 역할을 하고 있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또 김민영 총괄은 "창작 자유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 넷플릭스는 흥행 걱정 없이 하고픈 얘기 마음것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외부 요인으로 진행되지 못한 다양한 작품들이 세상에 나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저희가 어떤 오리지널 영화를 하느냐에 대해서는 큰 공식이 따로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한국에선 굉장히 다양한 영화들을 많이 제작하고 계시고 너무 좋은 스토리가 많기 때문에 재밌는 작품을 찾고 있다. 저희는 잡식성이라고 보면 되실 것 같다"며 "이제 영화를 시작하는 만큼 다양한 작품 선보여서 한국 영화를 전세계에 알리고 많은 시청자들을 개발하는 부분에 있어 많은 노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토리를 찾는 게 중요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