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3178.74 969.99 1125.80
▲31.37 ▲2.79 ▲3.2
+1.00% +0.29% +0.29%

조달청-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혁신기업 해외진출 활성화 협약

혁신조달기업 지패스 지정 확대 등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입력 : 2021/04/13 14:22
  • 0%
  • 0%
  • 조달청-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혁신기업 해외진출 활성화 협약

혁신조달기업 지패스 지정 확대 등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조달청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13일 ‘혁신조달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혁신조달기업의 국내조달시장 진출 지원에 이어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해 ‘기술개발(R&D)→국내조달→해외수출’로 이어지는 성공사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Δ혁신조달기업의 조달청 지패스(G-PASS) 지정 확대 Δ해외인증·규격 적합 제품 개발 지원 Δ해외 수요처 발굴 등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지패스(G-PASS, 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 기업은 조달물품의 품질, 기술력 등이 우수한 조달기업 중 조달청이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지정한 중소·중견기업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혁신조달기업의 해외조달 시장 개척단 파견과 수출상담회 행사’를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기업의 혁신기술이 사장되지 않게 도입한 혁신조달 제도가 해외조달시장까지 뚫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특히 해외 진출 선결요건인 인증·규격 적합성 문제를 기정원과 협력해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홍 기정원장은 “코로나 상황 장기화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의 빠른 회복과 도약을 위해 조달청과 협력하여 해외조달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